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더보기


이 후 2차는 실기평가를 보게됐죠

자신이 있었지만 마지막 관문이라는

생각이 많이 긴장이 되고 떨렸어요

​​


저는 7개의 수업을 신청했었는데

온라인 수업은 방식이 조금 달랐습니다

​​

하지만 보란듯이 최종 합격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우선 가장 희망이 보였던 것은

일을 하면서 할 수 있었던 것이었죠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을 갖추기 위해

학점은행제라는 것을 통해

106점을 취득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제도는 온라인 수업으로 과목들을

이수해서 점수를 받는 것이었는데요

한 과목당 3점씩을 얻을 수 있었죠



저처럼 시험을 보기 위해 점수를

모으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학력을

얻기 위해 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것이라서

학위든 요건이든 당연히 믿을 수 있었고

수강비도 대학에 비해 부담이 적었죠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저에게 딱 맞는 제도라고 생각했던 것이

컴퓨터로 강의를 듣는 것이라서

일을 그만두지 않아도 됐었고,



등록금 부분에서도 예상보다 적어서

만족스럽게 느껴졌었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과정 안내를 받으면서 알게 된 것은

수업만으로 진행하게 되면

5학기정도의 긴 기간이 걸리더라고요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하지만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들도 있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을 드리면

저는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을

1학기, 15주만에 갖추었습니다



그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3가지가 있었는데요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첫 번째는 전적대를 가져올 수 있었죠

이건 이전에 학교를 다녔거나, 갖고있는

학점을 최대로 가져오는 것이었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저는 전문대 졸업한 것을 찾아보니

80점까지 사용할 수 있었어요



두 번째는 라이센스를 취득해서

점수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현장 관리자로 직책으로

이직까지 하게 되었어요



주변을 보면 걱정 때문에 시행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팀장님과

얘기해보시면서 계획을 세워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모두의 합격을 기원하며 마치겠습니다

주차마다 강의가 열리는데

7개의 수업이 열리는 것이었기 때문에

하루에 1개를 들어도 되는 것이고,



하루에 7개를 한 번에 몰아서

들어도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몇 시까지 수업을 들어야되고

어디로 가야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집에서 편한 복장으로 수강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강의시간이 1시간정도여서

직장을 다니면서도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더라고요



저는 팀장님께서 알려주신대로

남은 시간에 국가고시 준비를 했습니다



가끔 예상 외의 일들도 생겨서

수업을 못 듣는 날도 있었지만



14일 이내에만 들어가면 출석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결석을 하는 일은

당연히 없었습니다






어느 덧 시간은 빠르게 흘러서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까지

1주일만을 남겨두고 있었어요



마지막에는 기말고사를 보게 되는데

학교에서 보던 것과는 많이 달랐죠



하지만 보란듯이 최종 합격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현장 관리자로 직책으로

이직까지 하게 되었어요




주변을 보면 걱정 때문에 시행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팀장님과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얘기해보시면서 계획을 세워보시면
산업안전기사 응시자격
어떨까 싶습니다!